본문 바로가기
1000문장 쇼츠

35. I got this covered. 내가 알아서 할게.

by 뒹굴신 2023. 9. 7.
반응형

✔ I got this! 는 자주 들어보셨지요.

우선 get은 ‘변화’입니다. 

 

I 내가

got 겟했어, 얻었어, 받았어,

this 이걸.

 

(got은 get의 과거니까

이미 겟했다=가지고 있다

그래서 have와 같은 말,

다만, 돈이 많은 상태를 두고

돈을 많이 가지고 있다have,

품고 있는 '소유'에 초점을 두고 말하는지

돈을 많이 벌었다 got,

없다가 생기는 '변화'의 과정에

초점을 두고 말할건지에 따른 차이)

 

I got this!

내 일이 아니던 이 일이 내 것이 되고,

모르던 이것이 이해가 되어 알게 되고,

그래서 '내가 할게, 알아서 할게,

이해했어'의 뜻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I got this covered.

오늘 이 문장도 같은 맥락입니다.

 

I got this 내가 get했어, 얻었어(=가지고 있어) 이것을

covered 커버된 상태로.


커버한다는 말은 뭔가 대신 한다거나
방어한다, (보험) 보장된다는 말.

 

= I have it covered. 

= I got it handled.

= I got it under control.

내가 가지고 있어 그걸 커버된 상태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상태로 내가 갖고 있어.

= 내가 알아서 할게. 직접 해결할게.

 

https://youtube.com/shorts/6e42O2fiy_I

 

- YouTube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