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뒹굴신 영어 루틴

뒹굴신 영어루틴 741-745 PDF 다운

by 뒹굴신 2024. 5. 16.
반응형

무능한 사람일수록 

'이것만 되면, 이때만 오면..'이라는 가정을 자주 한다. 

가정하지 말고 실행하라. 

하루하루 조금씩 남는 삶의 빈틈에서 꽃을 피워라. 

삶의 방식은 결의가 아니다.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 문제다. 

더딘 것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멈출 것을 염려하라. 

_아프니까 청춘이다 

 

/ 

 

지속적인 관리, 

삶의 빈틈에서 꽃 피우기. 

 

작은 화분을 가꾸듯 

하루를 보살피기🌻💛

 

하루에 3시간을 해도 10분을 해도 매일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이동할 때, 양치할 때, 일어나서 침대에서 밍기적 거릴 때, 언제든 잠시라도 짬을 내어 듣고 소리내 보세요.

 

반응형

오늘의 5문장

<!--td {border: 1px solid #ccc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741 1 나 헷갈려. I'm confused. 암 큰f퓨ㅅㅌ
 
2 나 헷갈려. I'm confused. 암 큰f퓨ㅅㅌ
3 나 헷갈려. I'm confused. 암큰 f퓨ㅅ
4 나 헷갈려. I'm confused. 암 큰f퓨ㅅㅌ
  I 난 am confused. (섞여버린 느낌) 혼란스러운 상태야, 헷갈려.
뭔가 이해되지 않을 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을 때 I don't understand, I don't know 대신
I'm confused. '헷갈려' 써보세요!
742 1 진짜로 있잖아, I'm telling you, 암 텔링유
 
2 진짜로 있잖아, I'm telling you, 암 텔레뉴
3 진짜로 있잖아, I'm telling you, 아임 텔링유
4 진짜로 있잖아, I'm telling you, 암 텔레냐
  I am telling you, 진짜라고, 진짜라니까, 진짜로 있잖아, 내가 진짜로 얘기하는데,
우리말의 '있잖아'가 '여기에 무슨 물건이 있어'가 아닌, 내가 지금 하는 말에 집중시키고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유도하는 말이듯이
'내가 너한테 말하고 있어'라는 직역인 'I'm telling you'도 비슷한 역할을 해요.
743 1 이런 일은 내가 잘 알아. I know these things. 안노리ㅅ 띵ㅅ
 
2 이런 일은 내가 잘 알아. I know these things. 아노디ㅅ 띵ㅅ
3 이런 일은 내가 잘 알아. I know these things. 아이 노우 디ㅅ 띵ㅅ
4 이런 일은 내가 잘 알아. I know these things. 아이 노우 디ㅅ 띵ㅅ
  I know 난 알아 these things. 이것들을
우리가 이름만 아는 사람은 '이름만 안다, 잘은 몰라'정도로 말하지 '안다'라고 잘하지 않죠.
'know'도 깊이 잘 이해하고 안다는 뜻이라, '이것들'을 안다고 할 때는 충분한 지식이나 경험이 있다는 의미.
744 1 뭔데, 뭔데?(내가 뭘 놓치고 있어?) What am I missing? 와르마 미씽
 
2 뭔데, 뭔데?(내가 뭘 놓치고 있어?) What am I missing? 와르마이 미씽
3 뭔데, 뭔데?(내가 뭘 놓치고 있어?) What am I missing? 와르마이 미씽
4 뭔데, 뭔데?(내가 뭘 놓치고 있어?) What am I missing? 와르마이 미씽
  What 무엇을 am I missing? 내가 놓치고 있는 상태지?
내가 뭔가 중요한 것, 핵심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될 때 상대에게 추가적인 설명, 정보를 요청하는 말.
일상에서 우리가 자연스럽게 하는 '뭔데 뭔데, 뭐야 뭐야?' 이런 느낌.
745 1 (다 설명해 준 후) 바로 그런 거지. That's what it is. 대ㅊ 와리리ㅅ
 
2 (다 설명해 준 후) 바로 그런 거지. That's what it is. 대ㅊ 와리리ㅅ
3 (다 설명해 준 후) 바로 그런 거지. That's what it is. 대ㅊ 와리리ㅅ
4 (다 설명해 준 후) 바로 그런 거지. That's what it is. 대ㅊ 와리리ㅅ
  That is 그게 what 뭐냐면(것) it is. 그것이지(그 상태 그대로인 거지), 그런 것이지.
1. 상황을 인정할 때 : 그게 사실이지, 사실상 그래.
2. 뭔가 설명한 이후 한 번 더 정리하며 강조할 때 : 바로 그거죠!
3. 마무리 짓는 말, 결론 내는 말 : 뭐 그런 거죠.

 

PDF 공유 파일 다운

뒹굴신 영어 루틴 741-745.pdf
0.20MB

영어맛by뒹굴신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sqWrWcfBxSk

 

- YouTube

 

www.youtube.com

 

 

 

 

🎧 영어 왕초보 기초 문법 강의 10강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aCVhPj5LHe6jILV8bE_C2LvqgFR7NbmS

 

영어 왕초보 기초 회화 강의

 

www.youtube.com

 

1000문장 12시간 무한반복과 pdf 보러가기

뒹굴신 1000개의 문장 1-1000까지 완성본 간단 PDF 공유

 

뒹굴신 1000개의 문장 1-1000까지 완성본 간단 PDF 공유

안녕하세요. 드디어 드디어 1000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실화입니까? ㅎㅎㅎ 하나의 장기 프로젝트가 완성되니 정말 뿌듯하고 기분이 좋군요 ㅎㅎ. 가까운 카페에 가서 케이크 한 조각 먹어야겠

dinguls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