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98. I'm way ahead of you. 그럴 줄 알고 다 준비했어.

by 뒹굴신 2023. 8. 5.
반응형

그럴 줄 알았어! 상대가 한 어떤 말이나 행동에 난 이미 그걸 다 알고 있었어~ 라고 얘기할 때 쓸 수 있어요. 내가 이미 너의 의식, 생각의 흐름 길을 더 앞서가고 있다는 말이죠. 그리고 그럴 줄 알고 내가 이미 벌써 다 준비해뒀지! 하는 의미이기도 해요. I'm way ahead of you.는 직역하면 내가 너보다 훨씬 앞섰지! 인데 한 문장에 참 여러가지 뜻이 있죠? ㅎㅎ 영어는 복잡해!! 할 필요 있나요 우리말도 다 그런걸요 뭐 ㅎㅎ 쇼츠에 적은 설명 아래 공유드리며 쇼츠 링크 같이 남겨드려요.

반응형

✔ way는 ‘훨씬’ 강조해주려고 온 말.
ahead 물리적 시간적으로 ‘앞선’ 상태.
of 는 대상의 등장을 알리는 예고편인데요
앞섰다는데 무엇에 앞섰는지 대상이
바로 뒤에 나와요. '그 대상은’ 바로 you.
직역 : 난 널 앞서가고 있어.
생각이나 행동을 나는 너보다 선행했어.
그럴 줄 알고 다 준비해 뒀다는 말.

 

https://youtube.com/shorts/t5ZplzQw9oo

 

- YouTube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