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뒹굴신 영어 루틴

뒹굴신 영어루틴 336-340 PDF 다운

by 뒹굴신 2024. 1. 24.
반응형

장거리❌ 단거리⭕️ | 뒹굴신 영어 루틴 336-340

 

의지는 최대한 아껴 쓰세요.

 

장거리 경주처럼

시작부터 끝까지 

내내 스스로를 격려하고

끊임없이 의지를 발휘하는 건

그야말로 '극도'의 의지가 필요해요.

 

우리는 100미터 달리기도 말고

그냥 10미터씩 같이 걸어요.

 

컨디션 좋은 날엔 가볍게 뛰거나

20미터, 30미터도 걷는 거죠!

 

함께 걸으며 보는 경치와 하늘,

이 과정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내가 뛰지 않은 경기의

금메달을 갖게 된다 한들

아무 의미가 없어요.

 

오늘 10m 걷기만 한다면

50m, 100m, 500m,

1Km, 5Km, 10K, 15K, 하프..

반환점을 돌아 

목표에 닿는 날은 옵니다💛

 

하루에 3시간을 해도 10분을 해도 매일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이동할 때, 양치할 때, 일어나서 침대에서 밍기적 거릴 때, 언제든 잠시라도 짬을 내어 듣고 소리내 보세요.

 

반응형

오늘의 5문장

<!--td {border: 1px solid #ccc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336 1 내가 따라가도 괜찮아? Do you mind if I tag along? [듀마니 f파이 태걸러엉]
 
2 내가 따라가도 괜찮아? Mind if I tag along? [마인 f파이 태걸렁]
3 내가 따라가도 괜찮아? Mind if I tag along? [마인디f파이 태걸렁]
4 내가 따라가도 괜찮아? Mind if I tag along? [만디f파이 태걸렁]
  Do you mind 너 마음이 쓰여? if I tag along? 만약에 내가 따라가도
*tag는 옷에 달린 꼬리표(택)처럼 꼽사리 끼는 느낌으로 딸려간다는 말.
나란히 같이 따라가는 느낌을 살려주는 along과 함께 잘 쓰여요.
337 1 그한테 내가 물어봐야할 것 같아. Maybe I should ask him. 메비아슏 애스킴
 
2 그한테 내가 물어봐야할 것 같아. Maybe I should ask him. [메비아슈대스킴]
3 그한테 네가 물어봐야할 것 같아. Maybe you should ask him. [메비유슏 애스킴]
4 그한테 우리가 물어봐야할 것 같아. Maybe we should ask him [메비 위슏 애스킴]
  Maybe 어쩌면 아마도 I should ask 내가 물어보는게 적절하겠어 him. 그한테
338 1 그래, 물론 당연하지. Yeah, definitely. [예아 데f프늩,리]
 
2 그래, 물론 당연하지. Yeah, definitely. [예아 데f피늘리]
3 그래, 물론 당연하지. Yeah, definitely. [예아 데f픈리]
4 그래, 물론 당연하지. Yeah! Definitely. [야아 데f프널리]
  Yeah, 응, 그래, definitely. 당연하지, 그럼그럼
*'확실히, 틀림없이, 분명히'로 주로 해석되는 확신의 definitely는
단독으로 대답할 때 '당연하지, 물론, 그럼!' 이렇게 격한 동의, 긍정을 뜻해요.
339 1 (사람이)많을수록 좋잖아, 맞지? Well, the more the merrier, right? 더모r 더메r뤼어r r롸잍
 
2 함께면 더 재밌지. Well, the more the merrier. 더모r 더메r뤼어r
3 사람이 많으면 더 재밌어. The more, the merrier. 더모r 더메r뤼어r
4 사람이 많으면 더 재밌어. The more, the merrier. 더모r 더메r뤼어r
  The more, 더 많을수록 the merrier. 더 즐거워
*다다익선(the more the better)과도 비슷한 말로
모임이나 파티에 사람이 더 많을수록 더 즐겁고 기쁘다는 말(메리크리스마스 할 때 그 merry입니다!)
340 1 내가 그한테 전화해 볼게. Okay, I’ll give him a call. [어케이아 기f픔머 컬]
 
2 내가 그한테 전화해 볼게. I'll give him a call. [아김머컬]
3 내가 그한테 전화해 볼게. I'll give him a call. [아김머 코어]
4 내가 그한테 전화해 볼게. I'll give him a call. [아김머 커]
  I will give 내가 줄게, 내가 줘 볼게 him 그한테 a call. 전화 한 통을
우리말에도 '전화하다'는 직접적이고 편한 표현이 있는가 하면(I'll call him)
340번 문장처럼 '전화 드린다(준다)'는 약간의 격식을 갖춘 표현이 있지요.

 

PDF 공유 파일 다운

뒹굴신 영어 루틴 336-340.pdf
0.18MB

 

영어맛by뒹굴신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pTibvgAuxE8

 

- YouTube

 

www.youtube.com

 

 

 

🎧 영어 왕초보 기초 문법 강의 10강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aCVhPj5LHe6jILV8bE_C2LvqgFR7NbmS

 

영어 왕초보 기초 회화 강의

 

www.youtube.com

 

1000문장 12시간 무한반복과 pdf 보러가기

뒹굴신 1000개의 문장 1-1000까지 완성본 간단 PDF 공유

 

뒹굴신 1000개의 문장 1-1000까지 완성본 간단 PDF 공유

안녕하세요. 드디어 드디어 1000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실화입니까? ㅎㅎㅎ 하나의 장기 프로젝트가 완성되니 정말 뿌듯하고 기분이 좋군요 ㅎㅎ. 가까운 카페에 가서 케이크 한 조각 먹어야겠

dingulsin.tistory.com

 

반응형

댓글